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OK저축은행, 고객 디지털 금융 서비스 만족도 향상 도모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3-29 00:00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OK저축은행은 지난해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으며, 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한 디지털뱅킹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디지털뱅킹 기능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 편의성을 증대하고, 다양한 핀테크·제휴사와 협업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OK저축은행은 LG CNS-뱅크웨어글로벌 컨소시엄과 오는 2022년 오픈을 목표로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종합여신 시스템을 운영하고, 디지털 상담기능을 강화한 통합컨택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OK저축은행은 전사적 업무 프로세스 변화를 통해 디지털전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AI 기반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영업점 업무로 확대 적용하고 전자 서식을 도입해 페이퍼리스 저축은행으로 변모하고 있다.

OK저축은행 지난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API에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OK저축은행은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해 계좌 개설과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또한 모바일뱅킹의 UI/ UX를 전면 개편해 편의성을 더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하고, 적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OK저축은행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