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G,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 공개 모집…국내 창작극 지원

홍지인

@

기사입력 : 2021-01-25 11:49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모 포스터 사진. / 사진제공 = KT&G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KT&G가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T&G는 다음달 21일까지 국내 창작극 지원 프로그램인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KT&G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무대와 관객을 희망하는 국내 창작극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KT&G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가능성 있는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해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과 연극 등 총 3개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는 오는 9~10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 작품이 대상이다. 참가 단체나 제작사들은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단, 선정 이후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지원 작품들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3월에 발표되며, 공연 제작비 1000만 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과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KT&G는 그동안 국내 공연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창작극 지원사업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우수한 창작극 발굴과 더불어 안정적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