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강원농협, 농기계 엔진오일 무상 교체 및 언택트 수리 실시

편집국

@

기사입력 : 2020-12-02 19:37

[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는 2일 양구군농협에서 농협중앙회 김재호 이사, 김경선 양구군지부장, 권덕희 양구군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지역 농업인 복구 지원을 위한 농기계 엔진 오일 및 방역 용품을 전달했다.

양구군농협 농기계센터(본점, 남면, 동면, 방산지점)는 농가로부터 접수한 200여대의 농기계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및 필터 등을 내년 6월 말까지 무료로 교체하고, 침수 피해를 입은 농기계는 비대면(언택트)으로 무상 수리(부품은 자부담)를 지원한다.

강원농협과 농기계기술자연합회는 겨울철 농기계 수리 및 관리 집중 추진 기간을 설정·운영하고 농기계 관리 및 보관요령, 안전 사용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여 내년 봄에 적기 영농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원농협 농기계연합회는 1996년도부터 24여 년 동안 도내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농기계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100여명의 회원이 2박 3일에 걸쳐 농기계 순회수리를 해왔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농가 직접 대면 및 집합 수리가 어려워져 도내 농협 농기계센터에서 관할 지역의 농기계 수리활동을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이에 강원농협은 겨울철 혹한기 수리를 대비해 농기계센터 담당자에게 방한복을 지원하고 농기계수리에 차질이 없도록 해 농업인 영농 지원 및 실익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장덕수 본부장은 “농업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인력부족으로 농기계 의존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농기계 공급 및 농기계 무상 수리를 확대하여 농업 경영비 절감과 영농 일손 해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