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올해 누적 판매량 1100만개 돌파

홍지인

@

기사입력 : 2020-09-24 14:55

건강 트렌드·간편식 수요 힘입은 선호도 상승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제품 사진. / 사진 제공 = 오리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합산 누적 판매량 1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쌀과 호밀, 귀리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6종과 ‘오!그래놀라바’ 4종이 있다.

올해의 합산 판매량은 건강 트렌드 및 집밥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0%이상 증가한 수치로, 이미 지난해 연간 누적 판매량을 넘어섰다.

이 같은 성과는 최근 ‘재택 경제’, ‘집콕족’ 등이 주목 받으며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오!그래놀라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오리온은 고객 타깃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그래놀라 시장을 지속 확대해가고 있다. 더불어 기존 제품과 달리,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원물 그대로 가공해서 만들었다’는 콘셉트도 간편대용식 브랜드로서의 신뢰도를 높인것으로 보인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으로 집에서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식감, 영양 성분 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