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마트, ‘고랭지 안반데기’ 배추 판매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9-21 07:55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전 점에서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 롯데마트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안반데기 배추는 우수한 품질로 알려져 있는 고랭지 배추다.

올해는 긴 장마와 태풍 피해로 배추 산지의 피해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가격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랭지 배추도 강수량 증가 및 일조량 저하로 평당 생산 수율이 30%이상 감소해 평년 기준 평당 9포기를 수확하던 물량이 올해는 평당 5~6포기로 감소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치솟는 농산물 가격의 물가 안정화를 위해 안반데기 배추 70톤을 사전 기획해, 시세 보다 약 30% 가량 저렴한 포기당 7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장마 및 태풍의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산지 발굴에 집중, 고랭지 배추 중 높은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선보이게 됐다.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 고산지대에서 재배한 안반데기 배추는 찬바람을 맞고 자라 꽉 찬 속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도형래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우수한 품질의 배추를 발굴하기 위해 1개월간 물량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며 “명절을 앞두고 치솟는 농산물의 물가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