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킹덤'으로 한국의 미 알린다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7-07 11:29 최종수정 : 2020-07-07 13:17

코로나19로 해외여행 어려운 상황 속 한국의 미 알린다
갓을 비롯한 조선 시대 관심 끌어모은 킹덤 등 콘텐츠 포함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고유한 미(美)를 선보이는 특별한 영상인 ‘Explore Korea’를 공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막혀 한국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넷플릭스 콘텐츠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한국관광공사 ‘Explore Korea’ 영상/사진=넷플릭스

한국관광공사는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아름다움을 담은 콘텐츠를 게재했다.

넷플릭스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 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와 한국 창작자들이 함께 제작해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다수 포함됐다.

이외에도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해외 오리지널 작품도 등장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후 해당 영상을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업로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넷플릭스는 한국 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공개했다.

검색 컬렉션이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내용이나 특징에 따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를 입력하거나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함께 조명할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미를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