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MW5·6 부분변경, 27일 한국서 세계최초 공개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5-19 08:58

신형 BMW 5시리즈(왼쪽)과 6시리즈. 사진=BMW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BMW 세단 7세대 5시리즈와 4세대 6시리즈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신차 첫 공개 행사가 국내에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수입차 시장이 차지하는 위상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BMW코리아는 오는 27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신형 BMW 5·6시리즈 공개행사를 연다. BMW는 행사를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색다른 비대면·비접촉 방식으로 꾸린다는 계획이다. 또 온라인으로도 중계한다고 밝혔다.

BMW는 당초 이달 예정됐던 부산모터쇼에서 해당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었다. 부산모터쇼가 전격 취소됐음에도 별도 행사를 마련해 한국에서 신차 공개행사를 강행한 셈이다.

BMW코리아는 "BMW그룹 경영진이 월드 프리미어(세계최초 공개행사)를 한국에서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그룹은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밖에 BMW 5시리즈가 현지 시장보다 한국에서 더 많이 팔리는 모델이라는 점도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BMW5는 1995년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19만6000대가 한국에서만 판매됐다. BMW6도 한국 판매량이 글로벌 2위다.

BMW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역사상 최초로 세부 트림이 아닌 신차를 월드 프리미어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