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차, 새 전기차 콘셉트 '프로페시' 온라인서 발표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3-03 09:29 최종수정 : 2020-03-03 18:29

현대차 EV콘셉트 프로페시 티저.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예정됐던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공개발표를 강행하기로 했다. 단 유럽에서도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3일 제네바모터쇼 주최측에 따르면 이날 예정됐던 미디어 공개행사를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달 28일 스위스 정부가 1000명 이상 모이는 집회·행사를 3월15일까지 금지하자, 제네바모터쇼는 올해 행사를 전격 취소했다.

다만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미 새 모델을 소개하기 위해 기본적인 준비 작업을 마친 만큼, 이들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EV콘셉트 프로페시 티저.

이미지 확대보기
이와는 별도로 현대차는 '프로페시'와 차세대 전기차 전략 등에 대한 발표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SNS 채널 등을 통해 라이브로 공개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회사 관계자들이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일정이 잡혀있었던 루크 동커볼케 현대기아차 디자인담당(부사장),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전무) 등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프로페시 외에도 신형 i20, i30 페이스리프트 등을 첫 공개할 예정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