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금감원,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전면 개편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1-20 14:24

계좌이체까지 원스톱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금융감독원이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금감원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금융회사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 체계 개선, 온라인 원스톱서비스 구축 등 포털을 전면 개편한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를 2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연금저축 수익률과 수수료율을 경과기간별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회사별 비교가 용이하도록 개별상품별 수익률, 수수료율을 그룹화해 금융회사별 수익률, 수수료율 공시항목을 신설했다.

연금가입, 이체, 해지, 연금개시 신청 시스템도 구축돼 가입부터 연금개시까지 사이트에서 한번에 가능하게 됐다. 서비스 항목별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방문을 원하는 금융회사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금융회사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온라인 세무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금세제 상세 설명과 간단한 수치 입력으로 중도해지와 연금수령시 세부담액을 계산할 수 있도록 간편 세금계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연금저축보험 현재 수익률, 수수료율 비교도 가능해졌다.

과거 실적, 비용에 대한 공시 외 현재 판매중인 모든 연금저축보험 수익률, 수수료율 등을 비교할 수 있다.

가입채널별 검색, 공시이율별 정렬이 가능하며 엑셀이나 PDF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한다.

소비자가 가입을 원하는 연금저축보험을 선택할 경우 곧바로 해당 회사 가입메뉴를 안내하도록 개편됐다.

회원가입 없이도, 간단한 정보입력(나이, 은퇴시기 등)만으로 노후필요자금 및 월 생활비 필요액을 계산할 수 있도록 재무설계 기능이 개선됐다.

노후재무 진단후, 곧바로 해당 화면에서 연금상품을 조회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 기능도 추가됐다.

퇴직연금 원리금보장상품 플랫폼도 구축될 예정이다.

퇴직연금사업자가 취급하는 모든 원리금보장상품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온라인 플랫폼으로 2월 중 열 예정이다. 퇴직연금 가입조건에 따라 가입자별 맞춤형 수수료를 사전에 산출․비교하는 시스템도 2월 선보일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