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프로필]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11-28 11:27 최종수정 : 2019-11-28 14:54

△ 황현식 LG유플러스 신임 사장.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황현식 LG유플러스 PS부문장이 28일 LG유플러스 정기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황현식 신임사장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임원 인사를 “사업 구조가 급변하고 기술 혁신에 따른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철저한 성과주의는 물론 미래 준비를 위한 성장 잠재력과 혁신 및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인사를 시행했다는 설명이다.

황현식 신임 사장은 1999년 LG텔레콤에 입사한 후 (주)LG를 거쳐 2014년 다시 LG유플러스에 합류하여 모바일 사업을 총괄했다.

<주요경력>

△1962년 △한양대 산업공학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석사 △1999년 LG텔레콤 입사 △LG텔레콤 강남사업부장(상무) △LG텔레콤 영업전략담당(상무) △(주)LG 경영관리팀장(전무) △LG유플러스 MS본부장(전무) △LG유플러스 PS부문장(부사장)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