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남미 시장 공략 위니아대우, 멕시코 공항 옥내, 카트 광고 등 홍보 박차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0-24 09:43

멕시코 께레따로 현지 생산공장, 위니아대우 해외 주요 생산 거점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생산
연간 1000만명 이상 승객 이용 공항 공략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위니아대우가 멕시코 께레따로지역 공항 카트 광고를 시작으로 오는 11월부터 멕시코 몬테레이 국제공항에서 옥내광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께레따로는 위니아대우의 현지 생산공장이 있는 곳으로 위니아대우의 해외 주요 생산 거점 중 하나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이 있다.

오는 11월부터 진행 될 멕시코 몬테레이공항은 하루 300편 이상 연간 1000만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는 대규모 국제 공항이다. 위니아대우는 몬테레이 공항에 위니아대우의 옥내 광고(카트 및 펜스)를 진행해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위니아대우는1993년 맥시코에 판매법인을 설립한 이후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멕시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현지화 가전 출시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09년 첫 출시한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는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 제품으로 2019년 6월 기준 59% 점유율을 달성했다.

위니아대우 관계자는 “중남미 판매거점인 멕시코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위니아대우가 쌓아온 글로벌 이미지를 더욱 강력하게 어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멕시코를 시작으로 글로벌 가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마케팅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니아대우의 멕시코 광고 시안/사진=위니아대우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