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Reddot) 디자인, 일본의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위니아딤채는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 아름다운 디자인에 무선기능의 스마트 트레이가 탑재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미니와 조리 시 주방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시킬 수 있는 주방특화 공기청정기를 출품해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부터 위니아딤채와 함께한 위니아대우 역시 욕실전용 드럼세탁기 스마트 미니로 IDEA 2019 콘셉트디자인 부문의 본상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위니아딤채의 딤채 미니는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된 상단의 스마트 트레이로 각종 IT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다른 수상 제품인 주방 특화 공기청청기는 조리 시 발생되는 유해물질을 제품 상단의 회전체로 원하는 곳에 집중적으로 빠르게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위니아대우의 IDEA 2019컨셉트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제품은 욕실 전용 드럼세탁기 스마트 미니로 욕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콘셉트 제품이다. 샤워 시간에 맞춰 20분 내 세탁이 가능하며, 샤워를 하면서 음악감상 및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미러기능을 통해 날씨, 부재중 전화알림, 현관문 제어까지 가능하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