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뉴질랜드 공로 훈장 수훈

신미진 기자

mjshin@

기사입력 : 2017-05-16 13:29

16일 서울 용산구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열린 뉴질랜드 공로 훈장 수여식에서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우측)과 클레어 펀리 주한 뉴질랜드 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한국금융신문 신미진 기자] 김재철닫기김재철기사 모아보기 동원그룹 회장이 뉴질랜드 정부와 영국 여왕으로부터 뉴질랜드 공로 훈장을 받았다고 동원그룹이 16일 밝혔다.

1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뉴질랜드 대사관저에서 진행된 훈장 수여식에는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과 클레어 펀리 주한 뉴질랜드 대사,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펀리 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는 한국과 뉴질랜드가 수교를 맺은 지 55년이 되는 뜻깊은 해” 라며 “김재철 회장이 그간 경제협력 및 민간교류 측면에서 양국의 관계발전에 큰 공헌을 해온 데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공로 훈장을 수여한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지난 2010년 뉴질랜드 정부로부터 명예영사로 위촉됐으며, 무역협회 회장을 오랜기간 역임한 경험을 살려 한-뉴질랜드 FTA 타결을 도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 회장은 부산 동원산업 빌딩에 뉴질랜드 영사관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존 키 당시 뉴질랜드 총리와 함께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부산으로 초청해 오찬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