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HMC투자증권, 싱가폴에어 항공기 투자 성사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2-21 10:56

[한국금융신문 원충희 기자] HMC투자증권(사장 김흥제)은 지난 16일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9800만달러(한화 약 1150억원 상당) 규모의 항공기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세계 최정상급 항공사인 싱가폴항공(Singapore Airlines)이 운항 중인 에어버스 A330-300 항공기를 매입하는 투자건이다. 특히 국내 증권사로는 최초로 항공기임대시장 전세계 1위 업체인 에어캡(AerCap)과 손잡고 사모펀드 방식으로 항공기 매입을 위한 선-중-후순위 투자주선 및 전체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전체 펀드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담당한다.

HMC투자증권은 지난 6월 DHL 화물기에 대한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기 투자시장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내 항공기 금융이 주로 중동계 항공사 위주로 편중된 투자 양상을 보여온 것과 달리 HMC투자증권은 중동계 항공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탑클래스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 항공기 투자상품을 내놓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항공기의 우수한 자산가치 안정성과 항공산업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에 기초해 근래에 다양한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항공기 금융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확대해가고 있다”며 “이번 딜을 바탕으로 항공기를 비롯한 대체투자분야 전반에 좋은 투자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