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DB생명 ‘이웃과 사랑나눔’

김미리내

webmaster@

기사입력 : 2013-10-27 18:44

5000명 임직원 하나 돼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DB생명 ‘이웃과 사랑나눔’
KDB생명이 임직원과 설계사로 구성된 ‘KDB든든봉사단’을 통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KDB든든봉사단’은 본사 각 팀별, 지역 본부별로 체계화된 봉사조직으로 각 단위 조직별로 비전과 활동방향을 수립해 자치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이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중증장애아동시설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과 시설에 필요한 생필품과 의료기기를 전달하고, 겨울에는 독거노인을 방문해 연탄과 쌀 그리고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서울의 한 보육원에 정기봉사를 시작했다. 매월 KDB든든봉사단원들이 돌아가며 방문해 아이돌보기, 시설정비, 환경정리 등 일손을 필요로 하는 일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지원은 KDB생명이 가장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봉사단원들은 끝전 모으기와 정기기부를 통해 기금을 모아 저소득층 아이들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사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아진 기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아이들을 위한 ‘문화체험행사’, ‘크리스마스 파티’, ‘경제캠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함께하는 재단’과 협약을 맺고 ‘굿윌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했다. ‘굿윌캠페인’이란 안쓰는 물건을 기증받아 손질해 판매하는 과정에서 일자리를 창출, 장애인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사회복지 프로그램이다. KDB생명은 전국 170여개의 지점 설계사 및 임직원들에게 물건을 기증받아 ‘함께하는 재단’에 전달하고 이 물건들은 장애인들에 의해 깨끗하게 손질돼 전국 9개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된다.

KDB생명은 금융의 본질이 ‘신뢰’인 만큼 고객과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을 향한 약속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KDB생명 조재홍 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봉사와 나눔의 문화가 조직 전반에 자리잡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