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 이아이엠(ArgosEIM)은 기업 내 고객정보 분포현황을 조사하여 외부 유출 등을 방지하는 디지털 포렌식 기반의 기업정보관리솔루션이다. 디지털 포렌식(Digital Forensic)이란 PC내의 문서 등 비정형 데이터의 법적 증거 확보를 위해 저장매체 및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수집, 분석, 보존하는 모든 절차를 일컫는다.
기업정보 관리솔루션은 기업 내부 직원의 각종 문서, 이메일 등 비정형 데이터 형태의 고객 개인정보 등의 외부 유출 사례가 늘어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정보 유출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사전에 막고 법적 소송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 기업정보관리 솔루션의 도입이 시급해졌기 때문이다.
아르고스 이아이엠(ArgosEIM)은 고객 정보 등 중요한 기업 정보에 대한 조사, 관리 및 파일 생성과 저장 현황을 관리자가 감시할 수 있게 한다. 중요한 문서의 원본이나 내용을 중앙 서버에 보관할 수 있고, 중요 내용이 포함된 문서가 새로 작성되거나, 수정 되었을 시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문서의 생성, 복사, 수정, 삭제, 이동 등 모든 문서 관련 히스토리를 추적할 수도 있다. 매니저를 활용해 각종 정책의 생성 및 적용, 관리도 용이해진다.
이에 대해 ㈜더존정보보호서비스의 이찬우닫기

한편, ㈜더존정보보호서비스는 포렌식 기술 개발을 위해 2007년부터 ETRI, 고려대학교와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포렌식 센터(www.dforensic.com)를 구축해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 수집∙조사∙분석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6년에 설립된 더존ISS는 정보보호 및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전문기업이다. 더존ISS의 보안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시스템 구축이 부담스러운 중소형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여 침입차단, 침입탐지, Anti-Virus, 데이터 백업, 원격관리 및 관제서비스 등 통합보안관제서비스를 ASP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