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쌍용정보, 대구대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수주

신혜권

webmaster@

기사입력 : 2006-07-13 15:49

쌍용정보통신은 대구대학교의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대학교가 기존 ATM기반의 백본망을 10기가비트의 백본망으로 전면 재구축하면서 향후 IP 컨버전스까지 고려한 PoE(Power over Ethernet) 기반의 1Gbps의 사용자 대역폭을 제공과 캠퍼스 내 무선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쌍용정보통신은 △10Gbps 네트워크 구축 △논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전 구간 이중화 체계 구성 △시스코 IPC 솔루션 구축 △IPS(인터넷관문, 서버팜 관문), 방화벽 구축 △통합보안관제센터 구축 △인터넷관문에 QoS 솔루션 도입 △캠퍼스 무선랜 구축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라 쌍용정보통신은 최말단 사용자 환경까지 유무선의 고속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대 75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IPC 기반환경 구축을 통해 향후 IP 컨버전스 환경으로의 골격 완성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쌍용정보통신은 이번 사업을 수주함으로써 대학가 네트워크 망 교체시장에서의 입지를 마련하게 돼 향후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각종 신기술들을 적극 적용, 보급함으로써 대학가 네트워크 구축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제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