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에이치디앤씨가 시행하고 종합건설가온이 시공하는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6층·총 4개동·전용면적 63~138㎡·총 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A타입 (84㎡ 19가구) ▲B타입 (84㎡ 9가구) ▲C타입 (84㎡ 5가구) ▲D1타입 (67㎡ 20가구) ▲D3타입 (67㎡ 5가구) ▲E타입 (63㎡ 4가구) ▲F타입 (138㎡ 1가구)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일반 전·월세 임대주택과 달리,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고 임대료 인상률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모두 전세 조건이다. 임대 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또한, 무주택자는 청약자격이 유지되고 다주택자는 보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중과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임차권 전매도 가능하다.
확정분양가로 분양 전환도 가능해 장기 거주와 내 집 마련을 동시에 계획할 수 있다. 안심 매입환매제도를 도입해 시세 하락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는 성산일출봉 인근에 단지가 위치하고 단지 뒤편으로는 한라산이 있어 모든 가구에서 조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단지가 들어서는 성산읍 고성리는 제주 2공항(제주신공항) 예정지 주변 입지로 평가된다.
'더 헤리티지성산 한샘인사이드' 내부 인테리어는 한샘이 맡아 설계와 시공을 마감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시스템인 홈네트워크 연동 서비스와 IoT 호환 가전기기제어 기능으로, 세대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과 냉난방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외출 시 방문자 확인과 현관문 열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이며 80대를 수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 일대에 있다.
한상현 한국금융신문 기자 h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