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IBK저축은행, '2020 힘찬 정기적금' 특판 출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1-07 13:15

최고 연 4% 우대금리…선착순 2020명

IBK저축은행이 새해를 맞아 '2020 힘찬 정기적금' 특판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 = IBK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IBK저축은행이 새해를 맞아 '2020 힘찬 정기적금' 특판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일 출시한 '2020 힘찬 정기적금'은 선착순 2020명, 1인 1계좌 한정으로 가입 가능하다. 월 납입액 1만원~3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이번 적금은 사회공헌 목적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근로자 등에 해당 될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연 4%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자녀 가정, 재래시장 상인, 새터민,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금리우대 조건이 마련됐다. 신규 체크카드ㆍ인터넷뱅킹 가입 등을 통해서도 우대금리 적용 가능하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서민금융 활성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IBK저축은행 모바일 인프라 완성의 원년이 될 것” 이라며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다음 달 초 기존 IBK저축은행 모바일 앱(참 좋은 뱅킹 I-뱅)을 대폭 고도화하여 간편송금, 간편대출, 예금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앱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