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화투자증권,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 출범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19-12-05 17:41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가운데)와 관계자들이 지난 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파인트리(Pinetree) 증권 개소식에 참가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한화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4일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을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베트남의 온라인 주식거래 전문 증권사 HFT증권을 인수한 뒤 파인트리증권으로 사명을 바꾸고 조직을 재정비했다.

파인트리 증권은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디지털 기반의 편리하고 앞선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 중개사를 넘어 투자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한 라이선스를 추가 취득해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동남아 각국의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핀테크·스타트업 등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도 체결해 2025년 동남아 최고의 디지털 금융사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한화투자증권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인트리 증권이 베트남의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술력과 자본을 아낌없이 지원해 파인트리 증권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