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말에 뭐 볼까?] 엑시트, 우아한 가 9월 2주 영화, 방송 VOD 순위 1위 등극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9-20 10:15

엑시트, 봉오동 전투, 기생충, 사장, 스파이더맨 등 (영화)
우아한 가, 아스달 연대기, 호텔 델루나, 타인은 지옥이다 등 (방송)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영화 ‘엑시트’와 MBN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각각 9월 2주차 영화 VOD와 방송 VOD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엑시트는 대학교 산악 동아리 출신의 두 주인공이 유독가스가 퍼진 도심을 탈출하려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극단적 비극이 중심이 되는 기존 대다수 재난영화와 달리, 평범한 소시민 캐릭터가 일상적인 소품을 활용해 재난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실감나게 그렸다. 신선하고 현실적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우아한 가는 재벌가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두고 벌어지는 치열한 공방전을 그린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다.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와 배종옥, 임수향, 이장우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매회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엑시트와 드라마 우아한 가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독립군의 첫 승리로 기록된 무장항쟁을 다룬 봉오동 전투, 봉준호 감독의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과 격투기 챔피언이 구마사제와 함께 악에 맞서는 사자가 각각 2~4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과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5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스파이더맨: 홈커밍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스파이더맨의 솔로 무비다. 이번 작품에서는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엔드게임 이후 떠난 유럽 여행에서 겪게 되는 스펙터클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는 광대패 5인방이 권력 실세 한명회로부터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실제 세조실록에 기록된 기이한 현상들에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흥미를 유발한다.

방송 VOD 순위 2위에는 지난 주 대비 무려 16계단 상승한 tvN 주말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올랐다. 지난 9월 7일부터 파트3 아스, 그 모든 전설의 서곡이 방영 중이다.

이외에도 tvN 호텔 델루나, 고시원을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물 OCN 타인은 지옥이다,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 멜로가 체질이 각 3~5위를 차지하는 등 드라마 VOD가 강세를 보였다.

△9월 2주차 영화, 방송 케이블 TV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