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김도진 기업은행장 "올해 금융질서 재편 전환기…혁신이 생존"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1-25 16:59 최종수정 : 2019-01-25 17:04

IBK기업은행, 2019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

25일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 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2019년은 무한경쟁 속에서 은행의 생존 여부가 결정되고 향후 10년의 금융질서가 새롭게 재편되는 결정적 전환기가 될 것이다. 혁신이 생존이라는 인식을 갖자."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25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중기금융 초격차를 달성해 초우량은행으로 발돋움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전국영업점장 회의는 전국의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김도진 행장은 “고객의 변화를 읽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준비하며, 고객의 믿음에 화답해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도진 행장은 혁신을 위한 네 가지 명제로 먼저 디지털 혁신을 꼽았다. 외부채널 연계 등을 통한 디지털 코어(core)뱅크를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정책금융 기능 강화로 동반자금융 등을 통한 맞춤형 고객 지원도 꼽았다.

리스크관리 강화를 제시하며 정도경영 등을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도 제시했다. 또 직원역량 강화,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도 강조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