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1-30 18:36

KB국민은행은 30일, 국방부 내 육군회관에서 '2018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 일곱번째부터) 김동현 KB국민은행 기관영업본부장, 허인 KB국민은행장, 박필원 상병, 서주석 국방부 차관.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은 30일 국방부 내 육군회관에서 '2018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해 올해 아홉 번째를 맞이한 '2018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병사, 간부, 군무원 등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작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총 1만735건의 소원이 응모됐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5명, 우수상 30명, 장려상 30명이 선정됐으며, 부대사랑 특별상에는 5개 부대가 최종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수상장병 개인당 지원금액을 확대해 장병에게 더욱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 부대에 대한 장병들의 관심을 담은‘부대사랑특별상’을 통해 수상부대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한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박필원 상병은 “누나가 선천적인 희귀병으로 힘들어 해 치료에 꼭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 동안 간절히 바라던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돼 정말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에는 박필원 상병의 누나도 함께 참석해 의료비 지원금이 전달됐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