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FK미디어 ‘창업회계학교’ 출간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7-03-12 11:03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12일 ‘창업회계학교’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책은 회계·세무 문제 앞에서 좌절하는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기업 세무·회계 컨설팅 전문 회계사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회계·세무 노하우를 담아냈다.

이 책은 창업에 필요한 살아 있는 정보들을 전하는 ‘B'ZUP(비즈업) 창업HOW 시리즈’의 두 번째 편이다. FKI미디어는 지난 해10월 취업절벽에 마주한 취준생을 위한 창업입문서인 ‘취업보다 창업’을 출간한 바 있다.

FK미디어 측은 “이 책은 어떻게 사업을 준비해야 할지, 세금은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 어떤 유형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등 실제 상황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문제들에 대해 현명하고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며 “저자는 조그마한 음식점을 경영하는 사장님부터, 수천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제조업체 사장님까지 많은 사장님들을 만나본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세금들만 선별하여 독자에게 소개했다”고 말했다.

한편, FKI미디어는 ‘B’ZUP(비즈업) 창업HOW 시리즈’를 통해 법인사업자들을 위한 창업회계, 여성 창업, 스타트업 투자와 마케팅 등 창업 전반을 아우르는 실전 노하우와 사례 등을 다음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