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행사에는 김재호 농협중앙회 이사(신북농협 조합장)와 김용욱 본부장을 비롯한 (사)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도회장 김연숙), (사)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도회장 박광식)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특히, 이날은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배우자인 원현순 여사도 참석 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힘을 보탰다.
강원농협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과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 단은 매년 취약농가 및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김치 및 밑반찬 나눔행사로 농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관내 돌봄 대상자에 대한 주기적인 관심과 보살핌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담근 4,200kg의 김치는 춘천 관내 복지시설 및 도내 18개 시군 으로 전달되어 농촌지역 취약농업인 및 소외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석한 원현순 여사는“취약농가와 소외이웃들 에게 나눠 줄 김장김치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에서 개최되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용욱 본부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도내 취약농업인 및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김장김치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육성조직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살피는 강원농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