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부산은행, 지역 소외계층에 4억5000만원 온누리상품권 지원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18 17:12

부산‧김해‧양산지역 소외계층 9000세대에 전달

온누리상품권 사용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최근 5년간 매년 당기순이익 11% 이상 사회 공헌

(왼쪽부터) 안감찬 부산은행 은행장과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18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설맞이 동백누리 나눔사업' 전달식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BNK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18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설맞이 동백누리 나눔사업’ 전달식을 실시하고 지역 소외계층에 4억5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해 시작을 알리는 동백 기운과 온누리의 의미를 담은 ‘동백누리 나눔사업’은 부산은행이 소외계층에게 온정을 나누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활동이다.

이번 나눔 사업으로 부산은행은 부산지역 8000세대와 김해‧양산지역 1000세대 등 총 9000세대의 소외계층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를 통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한다.

부산은행은 공익 재단인 ‘BNK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명절과 연말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과 명절 복(福) 꾸러미 생필품 등을 전달하면서 지역 사회를 위해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누적 지원 규모는 123억원에 달한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나눔으로 시작해 서로 온기가 이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최근 5년간 매년 당기순이익 11% 이상을 사회 공헌을 위해 사용했다. 특히 지난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의 15.6% 수준인 481억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도 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