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이 '저축가요'의 3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SBI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3차 시리즈는 지난 1994년 발표된 가수 임종환의 ‘그냥 걸었어’를 ‘그냥 모았어’로 개사했다. 저축가요는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알리는 기업PR 캠페인이다.
SBI저축은행은 '그냥 걸었어'에 투자 및 저축과 관련된 내용을 통해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뮤직비디오는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제작했다.
저축가요는 SBI저축은행이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캠페인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알리는 기업PR 캠페인이다. 가수 혜은이의 ‘제3한강교’, ‘당신은 모르실꺼야’와 가수 장덕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를 저축송으로 개사한 바 있다.
또 유튜브 스타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유튜브 영상 조회수 510만을 돌파했으며, 지난 2019년 저축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창의성과 공공성을 인정받아 은상을 수상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 2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잘 전달 할 수 있었다"며 "이번 3차 캠페인 역시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대중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속적인 캠페인 진행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오는 18일까지 '2021년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금융영업과 금융일반, 통계, IT이며 이공계 전공자를 우대한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신입텔러 공채도 함께 진행한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