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보-거래소, ‘감사 선진화‧반부패’ 협약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10-27 08:44

인적교류‧정보교환 체계 구축

“경영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부산시 남구에 있는 기술보증기금 본사./사진=기술보증기금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7일 부산시 문현동에 있는 기보 본사에서 한국거래소와 ‘감사업무 선진화 및 반부패 청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업무 및 반부패 청렴업무 관련 정보 공유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 지원 및 우수분야 벤치마킹 ▲자체 감사 지적사례와 청렴업무 모범사례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감사와 반부패‧청렴업무 전문화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나아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으로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각 기관의 자체 감사활동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양 사는 기대하고 있다.

장세홍 기보 감사는 “부산 국제금융단지에 있는 두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로의 장점을 벤치마킹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청렴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기획재정부 주관 상임감사 직무수행 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거래소는 금융위원회 경영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