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7-15 15:54

IT+금융 강점 활용…"본허가 취득 최선"

키움증권 사옥 / 사진제공= 키움증권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예비허가(13일)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흩어져 있는 금융거래 정보 등을 일괄 수집해 소비자에게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의 대리행사, 금융 및 소비 패턴의 분석, 투자자문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작년 10월부터 전담 조직을 구성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해온 키움증권은 개인신용정보를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로 분석해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자산 성장이라는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난 5월 출시한 목표달성형 자산배분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와 연동해 고객의 투자성향, 자산 규모 등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 투자 측면에서 차별화를 계획하고 있다.

키움증권 측은 "키움증권의 강점인 금융의 노하우와 다우키움그룹의 강점인 IT,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각각 활용해 금융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갈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본허가 취득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