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UI‧UX 전면 개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7-13 10:33

메인 화면 단순화로 고객 편의성 극대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3일 그룹 통합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UI‧UX(고객 환경‧고객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쏠(SOL)’과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탑재된 멤버십 서비스다.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100여 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플러스는 고객 관점의 가치 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디자인 선정부터 메뉴 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우선 기존 6개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다. 아울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재테크+’메뉴에 새롭게 만든 고객별 맞춤 ‘베스트 상품 안내 서비스’를 배치했으며, 주요 진행 이벤트와 스탬프 쿠폰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은 ‘이벤트+’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 그룹사 앱의 최신 버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플러스가 그룹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서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