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투자,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리테일·디지털 경쟁력 강화”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7-01 10:10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사옥./ 자료=신한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리테일 영업 경쟁력과 디지털 고객관리 강화에 중점을 둔 하반기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개편에서 리테일지원본부를 신설해 개인고객 채널에 대한 영업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리테일지원본부에는 법인, VIP 고객에 대해 체계적으로 영업전략을 전담하는 '리테일법인사업부'를 신설힌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 증가세에 부응하기 위해 해외주식지원부를 신설한다.

아울러 디지털 비대면 고객에게 최적화된 고객관리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고객본부도 새로 조직했다. 디지털고객본부는 고객에 비대면으로 원스톱 자산관리 및 업무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VIP고객을 위한 전담팀도 운영한다.

또한 올해 신규 오픈한 신한 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전담 운영하는 디지털플랫폼부를 신설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영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을 구축하는데 있다”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리딩 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