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OK저축은행, 'OK파킹대박통장' 출시…"하루 맡겨도 최대 연 1.5%"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7-01 10:22

기본금리 연 1.3%에 0.2%p 우대금리 적용

OK저축은행이 기존 입출금예금인 ‘OK대박통장’을 개편한 ‘OK파킹대박통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사진=OK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OK저축은행은 기존 요구불예금(입출금예금)인 'OK대박통장'을 개편한 'OK파킹대박통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OK파킹대박통장' 상품은 하루만 맡겨도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요구불예금 상품으로 가입금액과 납입방법 제한 없이 운용이 가능하다. 은행 정기예금 보다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 단기자금 관리에 용이하다. 기본 금리는 연 1.3%며 타행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할 경우 0.2%p의 우대금리가 적용돼 연 1.5%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원리금은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은행 정기예금 보다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 단기자금 관리에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우대금리는 기존에 해당 상품을 보유하거나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은행과 증권사 등 타 금융기관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적용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 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정길호닫기정길호기사 모아보기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지난 2015년에 출시한 'OK대박통장'은 파킹통장의 원조 격인 상품으로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자금운용 수요에 발맞춰 해당 상품의 기능적 측면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상품명을 변경했다"며 "우대금리도 더해지는 만큼 짧은 기간 목돈을 운용하고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