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분기별 실적 추이. 자료=엔씨소프트
이미지 확대보기엔씨소프트는 올해 1분기 매출액 512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9%, 전 분기 대비 8.7%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5%, 전 분기 대비 63.8%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8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99% 감소했다.
10일 국내 증권가는 올 1분기 엔씨소프트의 매출액은 5510억원, 영업이익은 133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엔씨소프트는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인건비는 2325억원으로 인력 증가, 정기 인센티브 및 일회성 특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 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해외 지역 출시와 국내 신규 게임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 분기 대비 23% 늘어난 550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169억원, 북미·유럽은 241억원, 일본 138억원, 대만 12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55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 및 PC온라인 게임 매출. 자료=엔씨소프트
이미지 확대보기엔씨 측은 “지난 2017년 출시한 ‘리니지M’은 안정적인 이용자 지표와 매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도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면,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290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이다. 게임별로 보면, ‘리니지’ 489억원, ‘리니지2’ 262억원, ‘아이온’ 234억원, ‘블레이드&소울’ 141억원, ‘길드워2’ 16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 효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엔씨는 오는 20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올 2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블레이드&소울2’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