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 윙, 사전예약 판매 없이 일반 판매…정식 출시일은?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9-18 17:27

사전예약 대신 초기 구매자에게 혜택 제공
모형 아닌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하도록 유도
10월 5일 출시 논의 중…가격은 100~120만원대 예상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윙'/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하반기 주력 스마트폰인 ‘LG 윙’의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이통3사는 ‘LG 윙’의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간 제조사의 주력 스마트폰은 사전예약 판매를 일주일간 진행한 뒤, 2~3일간 사전 개통을 실시하고, 일반 판매를 시작해왔다.

앞서 지난 5월 출시된 ‘LG 벨벳’만 하더라도 일주일간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했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 없이 정식 출시된다.

사전예약 없이 일반 판매를 강행하는 것은 기존 스마트폰과는 달리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폼팩터(기기형태)인 만큼, 수요 예측이 어렵기 때문이다.

LG전자 측은 사전예약 기간 동안 실물이 아닌 모형만 전시되므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제품을 체험하기 어렵다며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 소비자들이 실물을 직접 체험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사전예약 없이 일반 판매를 할 경우 장점도 있다. 대개 얼리어답터들은 이러한 새로운 폼팩터를 빨리 써보려는 경향이 있다. 이들이 먼저 제품을 구매한 뒤 실제 사용 후기를 인터넷에 공유하면, 이것은 곧 마케팅이 된다.

그러므로 제조사 입장에선 마케팅 비용이 절감되고, 소비자는 신뢰성 있는 사용 후기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양쪽 모두 이득이다.

사전예약은 진행되지 않지만, 초기구매고객을 위한 혜택은 제공될 예정이다.

‘LG 윙’의 공식 출시일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내달 5일 공개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고가는 100만원~120만원 사이로 전망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