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샘, 진공 쌀통 ‘온미’ 출시

기사입력 : 2020-09-14 14:41

사진 = 한샘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샘이 장기간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진공 쌀통 ‘온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미’는 내부를 진공상태를 유지해 도정 후 처음과 같은 밥맛을 유지시켜주는 주방용품이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으로 가족과 함께 집밥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뚜껑 레버를 잠그면 자동으로 진공 보관이 된다. 내부 모터를 통해 용기 내부 공기를 배출해 진공 밀폐하는 방식이다. 진공 보관으로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벌레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억제해 장기간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쌀통 상단의 LED 조명으로 내부 진공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반투명 용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보관중인 곡물의 종류와 남은 양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제품 하단에는 바퀴가 있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옮길 수 있다. 유해물질 테스트를 역시 거쳤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롯데홈쇼핑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1만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5kg, 20kg 제품 기준 각각 8만9000원, 9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진공 기능에 더해 주방 어느 곳에 두어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대용량 쌀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졌는데, 쌀의 맛과 신선함을 지킬 수 있는 진공 쌀통을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헀다.

한편, 이 제품은 지난 3일 롯데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일 당시 준비된 제품이 전량 매진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샘은 올해 하반기 중 추가 방송을 계획 중이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