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 출범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8-05 15:43

TFT 단장에 이제경 전무

라이나생명은 5일 금융소비자보호 TFT 출범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사진 = 라이나생명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금융소비자보호 특별기획팀(TFT)' 출범 회의를 열고 소비자보호에 앞장서 대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TFT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내년 3월 시행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 하의 소비자보호에 선제적으로 나선다. 법 취지에 맞게 기업혁신 방안을 스스로 찾아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을 목표로 운영한다.

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CCO)인 이제경 전무가 단장으로 TFT를 리드한다. 영업, 법무, 준법감시, 감사, 보험심사, 계약관리, 고객서비스 등 전 영역의 17개팀 임원 및 팀장들 역시 위원으로 참여한다.

위원들은 보험의 상품의 개발부터 모집, 유지, 보험금지급 등의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보호 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 실질적인 소비자보호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문제점을 찾아내고 스스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소비자중심의 기업체질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무심하게 지나쳤던 작은 부분에서 발생될 수 있는 소비자권익침해 사항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라이나생명이 고객중심경영의 표본으로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