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프리메라, 지구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출시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5-21 16:26

사진 = 아모레퍼시픽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표 상품 3종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 세트는 ‘러브 디 어스’ 습지 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 실천 의지를 담았다.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상자)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산림관리협의회 인증지를 사용했다.

제품 용기(병)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어지는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하는 등 분리ㆍ배출이 용이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망고 버터 컴포팅 세트와 맨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는 100% 사탕수수 종이를 사용했다.

사탕수수 종이는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플라스틱 선대를 사용하지 않고 상자 자체에 끈을 적용해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등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다.

한편 프리메라는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의 보호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러브 디 어스도 9년째 진행 중이다. 캠페인 한정판 제품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람사르의 습지 보호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레스 플라스틱'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프리메라의 다양한 제품들은 백화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시코르, 아리따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