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캐롯손보, 언택트 AI 기술 접목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출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4-21 10:23

신규·중고 휴대폰 액정 수리비 보장

/ 사진 = 캐롯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국내 최초로 언택트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출시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캐롯의 첫번째 기업소비자간거래(B2C) 휴대폰 보험 상품으로 신규 휴대폰 및 2017년 이후 출시된 중고 휴대폰의 액정 파손 수리비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다.

가입자는 플랜A(연 2회, 최대 30만원 수리비 보장) 및 플랜B(연 2회, 최대 60만원 수리비 보장)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S20 및 아이폰11등 최신 기종의 휴대폰도 연 2~3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 휴대폰 보험은 파손된 휴대폰의 보험가입 등의 우려로 인해 새 휴대폰에 한해서만 통신사 대리점 등을 통해 대면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방문 없이 고객이 가입하고자 하는 휴대폰의 시리얼넘버와 외관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하고 파손 여부를 확인해 보험 가입 프로세스를 진행한다.

이러한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은 고려대학교 기계지능연구실 석흥일 교수팀과의 산학 협력으로 ‘스마트폰 결함 검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됐다.

정영호닫기정영호기사 모아보기 캐롯손해보험 대표는 “보험의 비대면, 언택트화는 단지 코로나 시기에만 한정되지 않는 보험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서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며 “보험가입 및 사고조사, 보험금 지급 등 보험의 주요 프로세스에 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하여 기존 보험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