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 공동 감사 선임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2-13 20:48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 발족식에서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에서 세 번째)를 비롯한 참여사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한국기업데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민간기업 주도의 스마트시티 산업 육성에 핵심 역할을 수행할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송병선닫기송병선기사 모아보기 한국기업데이터 대표는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 발족식에서 공동 감사로 선임됐다.

이날 행사는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와 국토교통부 주최로 개최된 스마트시티 혁신전략 보고회 행사의 일환으로 열렸다. 대·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113개 기업이 창립 회원사로 참여했다.

스마트시티 융합 얼라이언스는 산학연 및 협회 등 민간이 중심이 되는 핵심 협의체로 대정부 소통 창구가 될 전망이다. 기술협력과 융복합, 사업모델 개발, 규제 및 제도개선사항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이 국가시범도시의 인프라와 접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 대표는 "한국기업데이터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 정보와 관련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 도시 플랫폼 조성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