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가운데)이 10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개최된 ‘2018 신보 컨설팅 데이’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신보는 컨설팅 우수사례와 발전방안을 공유하고 중소기업에 혁신성장의 모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10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2018 신보 컨설팅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Change & Scale-up,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대표, 전문컨설턴트, 대학 및 컨설팅 유관기관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경진대회, 특별강연, 우수기업 혁신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컨설팅 경진대회에서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팀이 컨설팅 우수사례와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4차 산업 분야 기술컨설팅을 제시한 서울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 한동신 전문위원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문옥철 컨설턴트와 신용보증기금 권태희 차장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진행된 특별강연에서는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가 ‘4차산업혁명, 시작된 미래’를, 신보의 퍼스트펭귄기업 빛컨 김민규 대표가 ‘스마트팩토리의 이해’를 각각 발표해 혁신성장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혁신사례 발표에서는 신보의 지원을 받아 성장하는 기업 중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로 문재인 대통령의 프랑스 순방길에 동행한 ‘㈜모어댄’과 유럽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한국대표기업으로 참가한 ‘㈜비에이에너지’가 혁신 성공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윤대희닫기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