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미 연준 금리 추가인상, 부동산 그림자 금융 등 위기 대응 점검해야"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09-27 12:31

미 금리 인상 관련 시장상황 점검회의 개최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미 연준 정책금리 추가 인상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취약 신흥국 금융불안 등 대외 불안요인이 점증하고 있다"며 "가계부채, 해외자본 유출입, 부동산 그림자 금융 둥 금융시스템 전반 위기 대응 능력을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27일 미국 정책금리 인상 관련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금감원은 추석 연휴 동안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과 금일 미 연준 정책금리 인상 직후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유광열 수석부원장은 24일부터 미국과 중국이 추가 관세부과를 시작하고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이 취소되는 등 미중 통상갈등이 심화됐으나 우리나라 CDS프리미엄은 하락하고 NDF 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에 그쳤다고 진단했다.

유광열 수석부원장은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틈을 탄 과도한 금리인상,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등의 불건전 영업 행위가 나타나지 않도록 단속을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27일 오후3시 오승원 부원장보 주재로 7개 은행 부행장급과의 외화유동성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 미국 정책금리 인상에 따른 외화유동성과 차입여건 영향을 점검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