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투자 "대한제강, 현재 주가 저평가"

장원석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1-22 08:08

[한국금융신문 장원석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대한제강에 대해 전방산업 건설경기 둔화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했으나 현재 저평가 됐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1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하나금융투자 박성봉 연구원은 22일 "지난해 4분기 대한제강의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37억과 211억이 예상된다"며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컨센서스(183억원)를 상회할 뿐만 아니라 전년동기 및 전분기대비 해서도 큰 폭의 증가세를 지속하는 양호한 실적이라 판단된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철근(빌릿 포함) 판매량은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인 35.8만톤이 예상되지만 철근 스프레드 급격한 확대가 실적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국내 제강사와 건자회(건설사자재협회)와의 협상에서 올해 1분기 실수요 철근 출하가격이 전분기대비 6만원 인하된 톤당 52만5000원에 타결되었다"며 "지난해 4분기 철스크랩가격 하락폭이 철근가격 인하로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현재 철근 유통가격이 48만원/톤 수준까지 하락한 상황에서 제강사들의 유통가격 할인축소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실수요 출하가격 인하로 인한 유통가격 하락압력은 낮을 것"으로 예상했다.



장원석 기자 one218@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