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는 ‘Y.E.S’를 컨셉으로 △Young & Flexible(젊고 유연한), △Easy & Simple(쉽고 간편한), △Soft & Kind(부드럽고 친숙한)를 지향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 어려운 용어를 부드럽고 친숙한 어휘로 변경하고, 인포그래픽을 사용하는 등 젊은 감각의 디자인 구성했다. 을 통해 차별화 했다.
특히 생년월일과 성별만 입력하면 보험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는 ‘5초 보험료’서비스, 보험의 이해를 쉽게 도울 수 있는 보허미안랩소디(웹툰) 등 차별화되고 다양한 메뉴와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회사소개 페이지에는 ‘얼굴이 보이는 회사’를 지향하며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실제 임직원들의 얼굴이 공개되어 있다.
교보생명 신창재닫기

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인터넷과 같은 비대면 채널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점차 스마트해 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프플래닛은 보험 가입, 유지, 지급까지의 거의 모든 절차가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며 정기보험, 종신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등 4개 상품을 판매한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