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개인용 보안소프트웨어 AVG 9.0 국내 출시

관리자 기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09-10-06 11:4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인 AVG 테크놀로지스가 6일 속도와 보호 수준이 대폭 향상된 AVG 9.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AVG 9.0은 검사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검사 소요 시간을 사용자의 시스템 설정에 따라 최대 50%까지 단축시켰으며, 부팅 시간 및 메모리 사용량의 성능을 10~15% 가량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초기 검사에서 파일의 안전성 및 잠재 위험성 여부를 파악한 뒤 해당 파일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한 추가 검사시 안전한 파일의 중복 검사는 피해 불필요한 검사 소요 시간을 대폭 절감시켰다.

또한, AVG 9.0은 최적화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에 알려져 있는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시그니처(signature) 기반 보호 기능을 토대로, 동작 기술, 클라우딩 기술 및 안전한 프로세스만 허용하게 하는 화이트 리스팅 기술 등을 활용해 갈수록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AVG 9.0에는 실시간 보호(Resident Sheild), 방화벽 및 신원정보 도용 방지 모듈이 통합되어, 각 모듈 간 맬웨어 정보를 상호 공유한다. 이를 통해 시그니처가 아직 배포되지 않은 악성 맬웨어, 무단 침입(Rootkit:루트킷) 및 신원 정보 도용 위협을 보다 신속히 감지해 제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개선된 방화벽 기능은 전반적인 재설계 과정을 통해 시스템 침투를 목적으로 하는 방화벽 요청 대화 상자를 50% 가량 제거한다. 새롭게 개선된 응용 프로그램 및 인증서 데이터베이스는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응용 프로그램 차단 여부와 안전성 타진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허용 여부를 결정해 준다. 이 밖에 향상된 방화벽 기능이 AVG 신원 정보 도용 방지 모듈 (AVG Identity Protection module) 내에 포함된 동작 감지 기술과 함께 작동되어,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위협을 정확하게 감지해낸다.

이번 AVG 9.0에는 링크스캐너(LinkScanner) 프로그램의 성능이 강화되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피싱 공격을 감행하는 웹 페이지를 구분하는 피싱 방지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다. 더욱이, 웹페이지당 백여 가지 이상의 잠재 위협 감지 기능을 수행하며, 확실하지 않은 검사 결과는 클라우드(중앙 서버)로 전송되어 AVG 연구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 종류의 피싱 피드 검사 후, 잠재적 위협에 대한 최종 결정이 내려지게 된다.

이 밖에 새롭게 디자인된 화면은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기존의 고객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이번 신제품의 설치 소요 시간을 약 50% 절감했으며, 사용자 보호 수준은 배가시키되, 그 과정은 최대한 단순화시켰다. 또한 AVG 9.0과 충돌을 일으키거나 사용자의 보호 수준을 방해할 수 있는 타사 보안 제품을 간편하게 감지하여 제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AVG 테크놀로지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제이 알 스미스(J R Smith)는 “AVG 9.0은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보다 강력해진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사이버 범죄와 신원 정보 도용 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VG 9.0개인용 완결판의 한국어 버전 제품은 AVG 한글 웹페이지(http://www.avgkorea.com/product.html)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AVG 9.0 무료 버전은 10월 중순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센스별 자세한 가격은 AVG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