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종신토록 사망보험금이 보장되는 보장성 보험으로 종신특약 선택시 치매진단금, 치매간병비, 재해치료비, 수술, 입원비를 평생 보장 받는다.
특히 실손의료비특약 가입시에는 건강보험급여 본인부담 및 비급여의 80%를 보상 받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한층 높였다. 가입자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6대 중대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으로 진단확정시 실손의료비특약보험료를 제외한 차회 이후 보험료를 납입면제 받는다.
실손의료비특약은 입원비, 통원비, 처방조제비 등 본인이 병원치료에 실제 사용한 비용 중 급여항목의 본인부담금과 건강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비급여 비용의 80%를 보장한다.
실손의료비특약은 MRI등 고가의료장비에 의한 검사비용은 물론 입원일수에 상관없이 입원 첫 날부터의 입원비도 보상하는 점이 기존 생명보험 상품과 구별된다. 또한 처방에 의한 의약품 조제비까지 회당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하는 것도 이 상품의 장점이다.
보상한도는 국내 병원에 치료목적으로 입원했을 경우 연간 3,000만원, 통원은 1회당 10만원(연간 180회 한도), 처방 조제비는 처방전당 5만원(연간 180회 한도)이다.
이재호 기자 hana@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