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보너스유니버셜연금보험은 연금보험에 유니버셜 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으로, 연금설계시 수입변동 상황에 자유롭게 대처할 수 있게 보험료 중도인출, 추가납입, 자유납입 기능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이 상품은 계약후 보험료를 2년간 납입하면 경제적 상황이 악화됐을때에도 보험효력이 계속 유지, 보험의 실효성을 유지하게 된다.
또한 여유가 있을 경우에는 추가 납입을 통해 목표 연금자금을 조기에 마련할 수 있을뿐더러 목표자금의 증액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보험료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년12회까지 출금이 가능하며 연금 개시 전 대중교통 사망 보장과 장해시 장해급여금, 특약부가를 통해 재해, 성인병, 입원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맞춤 설계도 가능해 고객은 본인의 성향과 가족 구성원에 맞게 종신연금형(10년보증/ 20년보증/금액보증),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을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며, 연금 개시 시점에 연금재원의 30%를 축하금으로 일시 수령할 수 있다.
만약 고객이 축하금을 미수령할때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인출해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상품은 절세와 재테크에도 유용해, 연간 최대100만원까지 특약 보장성 보험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 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전액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고 높은 실세금리(10월 현재 5.2%)적용까지 보장된다.
상품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고 적립형 1구좌 가입은 10만원~59만원까지 정액이며, 50만원이상 납입시는 0.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시납은 1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안영훈 기자 anpres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