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한국 비즈니스 스쿨의 미래, 어시스트

관리자 기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05-11-06 18:57

차별화된 종합 MBA 교육으로 글로벌 리더 육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혁신적 비즈니스 학교를 표방하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은 기존의 틀을 깨고 신개념 교육운영 방식을 선뵈고 있는 국내 최초 경영전문대학원이다.

대학 총장은 하버드 로스쿨 부총장을 역임한 데이비드 스미스씨가 선임돼 한국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세계화 마인드로 무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철저한 맞춤식 실무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aSSIST MBA는 현장을 이해하고 미래지향적인 시각과 확고한 국가관을 가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가기관 및 공공단체(NGO), 그리고 70여명의 전·현직 CEO로 구성된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전공 분야는 국가와 기업 경영 노하우를 습득하는 국가경영 전공과 금융공학 분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금융공학은 전미 최상위권인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 및 동부권 대학 교수진이 방한해 운영되고 있다.

전일제로 진행되며 사회봉사 활동, 인턴십과 해외교환학생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어 알찬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금융공학 전공은 국내 금융 산업의 국제화를 위해 ‘실전형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제 금융계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고도로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대부분의 강의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TOP 10 금융공학 프로그램과 그 수준을 같이 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 대부분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 해외 교환학생, 세계 유명 대학과의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서 당당할 수 있는 국제적인 마인드와 실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aSSIST ‘수요 CEO 세미나’는 aSSIST MBA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급변하는 기업경영환경 일선에서 저마다의 선진 경영기법과 경험을 쌓아온 각계각층의 CEO 교수진과 함께 매주 다양한 주제를 갖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살아있는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CEO와의 멘토링 제도, 골프, 승마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aSSIST에서는 CEO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함은 물론 현정은닫기현정은기사 모아보기 현대그룹 회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김신닫기김신기사 모아보기배 SK텔레콤 대표,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LG전자 부사장, 남승우 풀무원 사장,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 이어룡 대신증권 회장, 양윤선 메디포스트 사장 등 70여명의 CEO가 최고경영자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이 과정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4T CEO 과정과 세계 각국의 미식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음식평론 CEO 과정 등으로 구분된다.

또 세계 유수 대학과 연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aSSIST 경영연구원에서는 파이낸셜 타임즈에 발표된 2004 세계 Executive MBA 평가에서 35대 학교 안에 들어가는 헬싱키경제대학(HSE) 경영대학원과 공동운영하는 Executive MBA 과정, 미국내 국립대학 중 3위의 연구중심대학인 뉴욕주립대(SUNY-SB)와 연계한 MS-TM(테크노경영석사)과정을 통해 글로벌 수준에 맞는 선진 경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aSSIST 경영연구원은 국제경제기구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국가경쟁력 연구분야 한국파트너로 선정돼 연구 및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WEF 창립자이자 다보스포럼 회장인 클라우스 슈밥 교수가 방한해 특별강연을 개최하고 WEF에서 새로 신설한 ‘글로벌 리더십 석사과정’ 개설과 관련하여 aSSIST와 공동 운영 계획을 논의하기도 하였다.

한편 aSSIST는 오는 11월 2006학년도 MBA 신입생 50명을 모집한다. 국가경영 전공 및 금융공학 전공 신입생 모집은 1차 원서접수는 2일 마감됐으며 2차는 이번달 24~30일까지 3차는 다음달 19~22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선발자에 한해 aSSIST 교수진과 함께 12월에 진행예정인 경력개발 특별면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원서는 홈페이지(www.ass ist.ac.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우편 및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입시에 관한 질문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www.assist.ac.kr 및 문의전화 02-360-0726로 하면 된다.



관리자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