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금융 및 산업정보를 제공해 오던 와이즈인포넷(대표 강태진)이 개설한 와이즈나스닥은기존 사이트들이 단편적인 나스닥 시황과 국내외 뉴스를 단순 전달하고 있는데 반해 일반인들이 나스닥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시황은 물론 그날 장세의 중요사항들을 신속 ·정확하게 전달해 다양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나스닥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기업 정보’ 코너에서는 세계적 신용평가기관인 스탠다드앤푸어스(S&P)와 제휴, 나스닥에 등록된 5000여개 기업의 가격 동향 및 최근 3년간 재무제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나스닥의 이해’ 코너를 마련해 일반투자자들이 나스닥과 관련된 기초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오늘의 나스닥’ 에서는 당일 나스닥 장세 브리핑과 국내외 주요 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미 증권업 협회가 발표하는 공식적인 시장조치 상황과 함께 신규등록 및 등록 해지 기업에 대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와이즈인포넷 김철환 이사는 “그동안 나스닥 시장에 대해 정확하고 깊이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없었다”며 “와이즈나스닥닷컴은 핵심적인 나스닥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퍼블릭사이트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욱 기자 sukim@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