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완 SV인베스트먼트 팀장이 중부권 벤처투자로드쇼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미지 확대보기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16일 대전 한밭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2018 중부권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벤처투자로드쇼는 2010년부터 협회가 주관하고 작년 찾아가는 IR이라는 프로그램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수도권에 집중된 벤처캐피탈로 인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벤처투자 활성화 마련되었고 향후 호남권(8월), 영남권(10월)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부권 벤처투자로드쇼의 주요 내용으로는 벤처캐피탈의 이해를 위해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벤처캐피탈 투자와 M&A 전략이라는 주제로 SV 인베스트먼트 정주완 팀장의 투자유치 세미나, 중부권 소재의 15개 기업이 실리콘밸리 방식으로 각 3분씩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투자유치 설명회, 기업과 투자기관 간 1대1 투자 상담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세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은 “지방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회 회원사에게 유망 지방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적극 홍보하여 투자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