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GB금융그룹,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수상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10-18 17:13

9회 수상

김남태 DGB금융지주 전무(왼쪽)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김남태 DGB금융지주 전무(왼쪽)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DG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DGB금융그룹이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을 수상했다.

DGB금융그룹은 18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회공헌센터, 한국사ㅗ히책임투자포럼이 후원하는 ‘2019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6년 연속, 총 9회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은 한국표준협회가 2008년부터 매년 국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실수요자 기반의 보고서 평가다.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국내 105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DGB금융그룹은 서비스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총 9회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역대 최다 수상 기업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DGB금융그룹의 이번 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중요이슈를 바탕으로 경영접근방식(MA)을 구성했다.

중요이슈를 DGB금융그룹의 전략 방향과 연계하고 이에 대한 관리방법, 성과, 향후계획을 상세히 보고하고 있다. 특히 경제, 사회, 환경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알리는 열세번째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뜻깊은 성과를 거둔 것이 의미가 깊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